'전주 대라수 글로벌 에듀', 전주 최초 美 최상위 STEM 교육기관 입점
'전주 대라수 글로벌 에듀', 전주 최초 美 최상위 STEM 교육기관 입점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3.0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전주 대라수 글로벌 에듀'에 미국 상위 0.1% 국제교육기관 '마운틴 올리브스쿨'의 입점이 확정됐다. 

전북 전주시에 자리할 '전주 대라수 글로벌 에듀'는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금암동 523-104번지 일대에 자리하며, 지하 3층~지상 29층 공동주택 315가구, 오피스텔 53실,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마운틴 올리브 스쿨(Mount Olive Prep Scholars)은 1972년 미국 뉴저지에서 개교한 이래 초·중·고 전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공립학교로서, 미국 50개주 상위 8%, 동부 상위 3%로 지정된 명문이다. 

4차 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창의 융합형 커리큘럼 STEAM 교육을 실시하는 상위 0.1% STEAM 명문학교로도 잘 알려져 있다. ‘STEAM 교육’이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의 첫 글자를 딴 합성어인 STEM 교육방법에 예술(Arts) 요소를 덧붙여 발전된 교육방법을 말한다. 

기존의 학교 교육이 교사가 일방적인 강의를 통해 학생에게 체계화된 지식을 직접 전달하는 방식이었다면, STEAM은 학생 스스로 주어진 문제를 재정의하고 해결하도록 함으로써 여러 분야의 학문을 통합적으로 사고하고 그 과정에서 융합적인 사고능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방식이다.

마운틴 올리브스쿨 전주에서는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모든 수업은 영어로만 진행할 예정이다. 최고의 선생님과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영어, 미술, 음악, 체육 등 정규 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원어민 수준의 영어 구사 능력을 습득하게 하고, 야외 및 체험수업(영어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감수성, 창의성 및 사고력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밖에도 특별한 예체능 수업, 놀이교실 등으로 방과 후 수업을 진행하고 학부모가 늦은 귀가에도 자녀의 교육을 걱정하지 않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