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원전 中企 '구조혁신' 지원…참여기업 모집
한수원, 원전 中企 '구조혁신' 지원…참여기업 모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3.03.0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함께 '구조혁신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조혁신지원사업은 급격한 산업 환경의 변화가 기업의 경영 위기로 이어지지 않도록 디지털혁신, 경영·생산조직 재설계, 인력 재배치·효율화 등 중소기업의 신사업 진출을 촉진하는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참여기업의 비용 부담이 전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사업 참여 시 ▲신사업 분야로의 업종 추가·전환을 위한 사업전환 컨설팅 ▲디지털 역량 제고를 위한 디지털전환 컨설팅 ▲노동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을 위한 산업·일자리전환 컨설팅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후속 연계사업도 지원되며, 사업 전환 승인 시 저금리 사업전환자금, 세제혜택, 노동전환 고용안정 협약지원금 등도 받는다.

특히 중진공은 한수원 협력중소기업 등 한수원의 추천을 받은 중소기업은 우선적으로 사업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사업 참여나 우선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사업접수처에서 사업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 신청한 후 한수원 동반성장부로 신청서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전혜수 상생협력처장은 "중진공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원전 분야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신규사업 발굴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중소기업에 도움이 되는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