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산업, 고형권 前 기재부 차관 영입
보성산업, 고형권 前 기재부 차관 영입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2.0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형권 보성산업 투자유치위원장
▲고형권 보성산업 투자유치위원장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보성그룹의 종합부동산개발 기업인 보성산업이 고형권 전 기획재정부 제1차관을 투자유치위원장으로 영입했다고 8일 밝혔다.

고 전 차관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30회) 합격 후, 기획재정부 정책조정국장과 기획조정실장, 아시아개발은행(ADB) 이사를 거쳐 기획재정부 제1차관을 역임했다. OECD 대사, OECD 연금이사회 의장 등을 두루 거친 경제전문가다.

보성산업은 고 전 차관의 풍부한 경험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솔라시도, 세종·부산 스마트시티, 새만금, 청라금융단지 등 대규모 프로젝트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RE100 실현의 최적지로 주목 받고 있는 솔라시도 개발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솔라시도는 여의도 면적의 약 7배(632만평)에달하는 부지에 태양광, 풍력등 친환경 재생에너지의 생산·공급·소비가 동시에 가능한 ‘재생에너지허브(Hub) 터미널’을 구축함으로써 국내외 기업의 RE100 실현을 뒷받침하고 자율주행차 등 디지털 기술과 골프장, 정원등 레저휴양시설이 어우러진 그린 스마트시티 건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 전 차관의 고향인 전남 해남에 들어선다.

고 전 차관은 보성산업 임직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솔라시도 프로젝트를 탄소중립 실현과 지방 소멸에 대응하는 모범사례로 반드시 성공시켜 나가자"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