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심 업무지구 인접…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 공급
서울 도심 업무지구 인접…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1.25 14: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서울 대비 저렴
▲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 투시도
▲'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서울과 인접한 수도권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다. 서울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이 되는 데다가 수도권에 자리한 만큼, 다양하고 편리한 교통수단 제공으로 지체없이 서울 핵심권역으로의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서울 접근성이 탁월한 경기도 시흥장현지구 자족시설용지 4블록 일대에 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가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2만평의 규모로 조성되며 시흥시청역 트리플 초역세권의 유일한 지식산업센터다. 호실 앞 주차가 가능한 ‘DOOR TO DOOR” 설계가 적용된 ‘DRIVE IN SYSTEM’을 도입했다.

경기도 시흥장현지구는 서울 및 수도권 주요업무지구로의 이동이 빠른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도보 5분 거리의 초역세권에 위치한 시흥시청역은 여의도, 판교까지 30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한 월곶판교선, 서해선, 신안선을 단지 준공예정년도와 맞물린 2025년에 개통할 예정이다.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해 경기권역 40분대, 인천권역 30분대, 서울권역 5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교통·쇼핑·음식·문화·상업·휴식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시흥시청역 복합환승센터’(계획)와 ‘시흥시청 복합행정타운’도 계획돼 있다. 아울러, 인근 14만평 규모의 ‘시흥하중 공공주택지구’에는 총 8454명의 계획 인구가 입주 예정으로 대규모 배후단지가 조성된다.

단지는 지식산업센터 중 최초로 지하 1층 및 지상 1층의 2개층에 차량진출입로를 구축해, 각층에서 개별 층 차량 진입이 가능하도록 설계했고, 이를 통해 5톤 차량 진입이 가능한 광폭 램프를 갖춰 물류이동성과 업무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최대 층고 6.2m, 최대 1톤의 높은 바닥하중, 6m 이상의 넓은 광폭도로로 업무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지하 2층부터 지상 7층까지 드라이브인, 도어 투 도어 시스템으로 첨단 제조특화시설을 도입했다. 지하 3층부터 지상 7층에는 법정대비 250% 이상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된 대형면적 공용창고를 구축했고 회의실이 구비된 비즈니스 라운지 등이 제공되며 피트니스센터, 샤워장, 힐링공원, 하늘정원, 인근의 녹지공간까지 갖췄다. 

입주사는 취득세 50% 및 재산세 37.5%를 감면받을 수 있고 주택수 산정 대상에서 제외돼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과세 여부에도 영향이 없다. 아울러, 청년창업자는 법인세, 취득세, 재산세 등도 50% 감면이 가능하다.

홍보관은 현재 경기도 안양시 범계역 인근과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오픈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민규 2023-02-15 12:24:18
https://blog.naver.com/kmk4274/223006819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