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 갖춘 단지, 지역 시세 이끌어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 갖춘 단지, 지역 시세 이끌어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1.25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여가·취미 생활 가능한 커뮤니티 시설 인기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최근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이 다양한 모습으로 진화하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은 최근 아파트의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건설사들도 차별화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의 변화는 코로나19 이후로 재정비 되는 모습이다.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의 이유로 외부 활동에 제약이 생기고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자 단지 안에서 여가와 취미 활동까지 가능한 커뮤니티 시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이에 최근 새로 지어지는 아파트들은 단지 안에 영화관, 멀티스포츠룸, 파티룸은 물론 오피스 공간까지 조성하고 있다.

여기에 코로나19 영향으로 주거 쾌적성에 대한 선호도가 한층 높아짐에 따라, 단지 내 조경 시설과 연계된 캠핌장, 글램핑장, 휴게공간 등도 인기 커뮤니티 시설로 부각되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이제는 집 안에서 어떤 콘텐츠를 어떻게 소비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시대가 됐다”라며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 만족도는 물론 집값 상승에도 영향을 미치는 만큼, 건설사들의 커뮤니티 차별화 경쟁은 지속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음성 아이파크’의 정당 계약을 마치고, 잔여 가구를 대상으로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13·177㎡, 773가구 규모다. 이번에는 604가구를 공급하며, 현재 177㎡ 타입은 분양이 마감됐다.

‘음성 아이파크’는 음성 첫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로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캠핑장을 비롯해 골프 연습장, 사우나, 휘트니스센터 등이 조성된다. 독서실과 스터디, 키즈라운지도 제공된다. 단지는 선호도가 높은 4베이의 판상형 평면으로 공급되며, 축구장 약 1.7배 규모의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차장은 1.47대의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지상에는 주차장이 없는 단지로 지어진다. 인근의 21번 국도를 통해 중부, 평택제천고속도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4차선 도로 건설이 확정돼 있다. 음성군은 2026년까지 충북혁신도시 일대 송전탑 8개를 철거하고, 고압송전선로 2.76㎞ 구간을 지중화할 계획이다.

▲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 투시도(제공=효성중공업)<br>
▲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 투시도

효성중공업은 청주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단지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의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테크노폴리스 S2블록 일원에 건립되며 지하 2층~지상 47층, 5개 동, 전용면적 84·94㎡ 아파트 602가구,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130실 등 총 732가구,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 주거복합단지다. 이곳은 해링턴 브랜드만의 스마트 혁신설계가 적용된다.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94㎡ 중대형 평면 구성, 넉넉한 수납 공간을 조성했다.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피트니스 센터, 키즈카페, 스크린골프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