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금 정액제·중도금 무이자 혜택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 분양 중
계약금 정액제·중도금 무이자 혜택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 분양 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1.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 투시도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최근 지속적인 분양가 및 금리 인상으로 주택 자금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가격경쟁력이 높은 기 분양 단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기 분양 단지의 경우 분양가 및 금융 혜택 조건 등이 이미 확정돼 있어 인상의 영향을 덜 받는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9월 기본형 건축비를 2.53% 인상했다. 통상적으로 6개월마다(3월, 9월) 정기 고시되지만 지난해에는 7월 비정기 고시까지 발표되며 총 세 차례 인상됐다. 각종 물가상승, 우-러 전쟁 등 불안정한 시장 경제 상황이 반영된 결과다.

주택 시장에서는 분양가 추가 상승 전 분양된 단지가 ‘저렴하다’라는 인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등의 금융 혜택 조건이 이미 확정돼 가격경쟁력이 높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현대건설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불당 더원’을 분양 중이다. 계약금 정액제(2000만원), 계약금 대출지원 및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단지는 출퇴근이 가능한 거리(반경 3km 이내)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천안캠퍼스 등이 위치하고, 백석농공단지 등의 대형 산업단지도 가까워 풍부한 주거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사업지 인근으로는 미래형 자동차 부품산업 특화 지역 육성을 위한 ‘천안아산 강소특구 개발’이 진행 중이다. 아산탕정택지개발지구와 불당지구에 들어서는 R&D 창업·융합지구에는 제조기술융합센터 건립과 연계해 강소특구 캠퍼스가 구축된다.

단지는 생활권에 천안아산역(KTX·SRT)과 아산역(수도권지하철 1호선)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단지와 음봉로, 백석로 등의 도로가 가까워 천안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인근 천안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쉽다.

인근에 불무초등학교, 불무중학교 등의 학교가 위치해 있고, 불당동 학원 밀집지역도 가깝다. 생활권에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백화점, 모다아울렛 등이 있고 불당동 상권도 가깝다.

단지에는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의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피트니스, 스크린골프룸, G.X룸 등과 1인 독서실, 키즈라운지, 키즈 수영장 등이 예정돼 있다. 또한, 전문 운영사를 통한 우리아이 돌봄서비스, 조·중식 서비스, 라이프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