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중공업,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복선전철 1공구’ 수주
HJ중공업,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복선전철 1공구’ 수주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1.0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HJ중공업은 국가철도공단이 발주한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복선전철 1공구’ 공사의 실시설계적격자에 선정되며 올해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복선전철 노선도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복선전철 노선도

이번 공사는 신분당선 광교중앙역과 수원 호매실지구를 연결하는 신분당선 남부 구간 연장사업 중 제1공구 구간으로, 광교중앙역에서부터 총 연장 약 4km 복선철도와 지하 통합정거장 1개소 등을 신설하는 것이다. 이 구간이 개통하면 수원 호매실 지구에서 강남까지 이동시간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총 낙찰금액은 4270억원으로, HJ중공업이 45%의 지분으로 컨소시엄 주간사를 맡게 됐다. 올해 실시설계를 진행한 뒤 내년 첫 삽을 떠 60개월의 공사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설계시공 일괄진행인 턴키방식으로 입찰한 결과 HJ중공업은 설계점수에서 경쟁사를 크게 따돌리며 실시설계적격자로 선정됐다. 설계 전분야에서 고른 점수를 얻었으며 특히 철도 노선 선형을 최적화해 운행시간 단축 등 철도 운영 효율성 향상과 민원 해결방안을 제시하면서 철도 선형과 주민 이동편의성 및 접근성 설계 측면에서 후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HJ중공업 관계자는 “건설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당사는 수많은 공사실적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공공사를 포함한 건설시장 공략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1월 한진중공업에서 사명을 바꾼 HJ중공업은 철도, 지하철 공사에서 다양한 시공실적을 쌓아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