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페인트, 우수 스타트업 육성 ‘오픈 브릿지 조광' 데모데이 성료
조광페인트, 우수 스타트업 육성 ‘오픈 브릿지 조광' 데모데이 성료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2.11.3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조광페인트는 지난 29일 판교 그래비티 호텔에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소재 등 다양한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오픈 브릿지 위드 조광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이 조광페인트를 통해 과제 매칭·과제 해결을 위한 기술을 지원 받고 경기혁신센터에서 각 기업 별 사업 단계에 따라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 하는 프로그램이다.

오픈이노베이션에 관심이 많은 다양한 VC(벤처캐피탈), 기업, 유관기관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약 6개월 간 육성 프로그램을 거친 이들 기업들이 투자자 및 업계 관계자 앞에서 사업 모델과 주요 성과를 발표하며 후속 투자 유치 기회를 모색하였다.

조광페인트 지원을 받은 3개사는 ▲케미폴리오 ▲마젠타로보틱스 ▲제라브리드는 각각 '고순도 카다놀·카다놀 기반 친환경 소재 개발', '지능형 자율 도장로봇', '이차 전지용 복합 분리막 제조기술' 등 모두 완성도 있는 과제를 선보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별도로 초청받은 우수 스타트업 4개사는 ▲CK 이엠솔루션(방열소재·전자파 차폐소재) ▲이노플라즈텍(이차전지 도전재) ▲청명첨단소재(초경량 강화 플라스틱) ▲씨티엔에스(이차전지 배터리팩)다. 기업 설명회(IR)발표를 틍해 구체적인 사업 모델을 설명하고 후속 투자유치 기회를 모색했다.

조광페인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준 업체들이 향후 더 발전된 성과를 이루기 위해 꾸준히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