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7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서부발전, 7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11.2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민 평택발전본부 안전품질부장(왼쪽 다섯 번째) 등 한국서부발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민 평택발전본부 안전품질부장(왼쪽 다섯 번째) 등 한국서부발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지난 23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부발전은 2016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선정 기록을 갖게 됐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품질혁신 활동으로 국가 산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업 및 유공자를 포상해 산업계 품질경영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부발전은 이번 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외에도 우수 품질분임조 7개 팀이 대통령상(금상 5, 은상1, 동상1)을 수상했다. 올해 수상으로 서부발전은 지난 2001년 이후 21년 동안 총 71개의 금상을 따냈다.

개인부문에서는 국가품질명장인 이재민 평택발전본부 안전품질부장이 발전소 기자재품질의 취약요소를 선제 개선해 발전품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탄소중립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혁신을 추진하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