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원, 프롭테크포럼과 '2022 프롭테크 데이터 비전 컨퍼런스' 개최
부동산원, 프롭테크포럼과 '2022 프롭테크 데이터 비전 컨퍼런스' 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1.2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한국프롭테크포럼과 공동으로 오는 24일 서울 서초구 소재 한화 드림플러스 메인홀에서 ‘2022 프롭테크 데이터 비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콘퍼런스에서는 ‘프롭테크 데이터로 그리는 일상의 변화, 산업의 미래’을 주제로 프롭테크 기업과 유관기관의 데이터 활용 노하우가 소개될 예정이다.

1부 행사인 ‘데이터 소셜 & 비즈 인사이트’에서는 바이브컴퍼니, SK텔레콤, 쏘카, 건축공간연구원이 다양한 산업에서의 데이터의 가치와 활용 사례 및 가능성에 대해 발표한다.

2부 ‘부동산 데이터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서는 한국부동산원의 ‘부동산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추진방향’와 디스코, 오아시스비즈니스, 리파인의 ‘프롭테크 기업의 데이터 활용과 산업의 미래’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부동산원 컨소시엄이 7월부터 수행하고 있는 과기부·NIA 주관 ‘부동산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 데이터 생태계 조성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컨소시엄에는 한국부동산원, LH, 한국프롭테크포럼, 한국교통연구원,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직방, 스페이스워크, 오아시스비즈니스, 디스코, 리파인, 덱시브 등 공공과 민간 15개 사로 구성돼있다.

정희남 부동산원 연구원장은 “이번 행사가 프롭테크 산업의 데이터 활용 사례와 비즈니스 노하우를 폭 넓게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부동산 데이터 생태계 조성과 부동산 산업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