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공원 갖춘 하이엔드급 주거시설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공급
대형공원 갖춘 하이엔드급 주거시설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공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8.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84㎡ 오피스텔 468실·근린생활시설 62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대형 공원을 갖춘 하이엔드급 주거 시설을 중심으로 새로운 부촌이 형성되고 있다.

도심에 자리한 대형 공원은 도심 속 녹지 공간이 부족한 만큼 희소성이 크고 상징성을 갖춰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하이엔드급 주거시설의 프리미엄 효과까지 더해지면 지역의 가치가 상승해 신흥 부촌을 만드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대우건설]_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조감도
▲대우건설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조감도

대우건설이 8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암동 일원에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를 선보인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35층,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468실과 근린생활시설 62실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축구장 면적의 65배(47만1518㎡) 규모인 부산시민공원이 있고 호텔급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다. 부산진구 최초 수영장을 비롯해, 조식 제공이 가능한 다이닝 라운지, 코인세탁실 및 세대 창고(일부 제공) 등이 조성된다. 이 밖에도 프라이빗 독서실, 공유오피스, 미팅룸, 북카페, 키즈라운지도 조성된다.

단지 인근으로 10개 노선에 달하는 버스 정류소와 부전역(동해선)이 있다. 또한, 부산을 동서로 빠르게 잇는 동서고가로 및 시민공원로가 있어 시내외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추가로 ‘부전~마산 복선전철’(2023년 예정)과 ‘부전역 복합환승센터’(개발예정)로 인해 향후 교통 여건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인근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LG베스트샵, 삼성디지털프라자, 부산진구청 등이 위치해 있고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등도 있다. 부산 최대의 서면 상권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부산시민공원은 대규모 개발이 예정돼있어 일대 환경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며 인근으로는 약 8500가구(예정)의 재정비촉진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예정), 범천동 철도차량정비장 이전 사업도 계획에 있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8월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