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스트한양, ‘더챔버 라티파니’ 5일 홍보관 개관
더퍼스트한양, ‘더챔버 라티파니’ 5일 홍보관 개관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8.04 11: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더퍼스트한양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40-1블록에 짓는 ‘더챔버 라티파니’ 홍보관을 오는 5일 개관한다고 4일 밝혔다.

‘더챔버 라티파니’는 지하 3층, 지상 20층 규모의 복합단지로 지식산업센터 (제조형 및 라이브오피스), 기숙사 110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명명한 지상 1층~ 지상 12층의 업무용 지식산업센터는 일과 휴식, 주거 기능이 한데 어우러진 신개념 업무공간으로 구현된다.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전용 39 ~ 169㎡ 등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대부분 호실에 발코니를 제공하며, 매립형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 개방감 있는 실내공간을 연출했다.

조망여건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방형 구조로 설계되며, 최대 4.2m의 높은 천장고 설계가 적용된다. 일부 호실은 정원이나 카페 ∙ 미니 캠핑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 설계를 선보이며, 호텔식 건식 세면대 등도 도입한다.

‘마스터 스튜디오’로 이름 붙여진 제조용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1층~ 지상 5층에 들어선다. 대다수 호실에 화물차 진출입이 용이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적용되며, 원스톱 주차환경을 갖추게 된다.

이밖에 지상 13층~ 20층에 들어서는 ‘파크 하우스’ 콘셉트의 기숙사 역시 최대 2.52m의 천장고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높이는 한편, 워시타워 ∙ 드레스룸 ∙ 김치냉장고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업무와 휴가의 결합인 ‘워케이션’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업무시설에서는 보기 드문 고급 커뮤니티시설도 갖춰진다. 2레인 수영장을 비롯, 사우나,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공유 미팅룸 등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특화 공간이 단지 곳곳에 들어선다. 6층 루프탑 가든과 13층에 들어서는 셰어키친도 기대를 모은다.

‘더챔버 라티파니’는 입지여건도 좋다. 판교테크노밸리의 2.3배 규모이자,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 산업클러스터인 동탄테크노밸리 내 업무지구와 주거지역 중심부에 위치한 노른자위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바로 옆으로 27만㎡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자리해, 자연환경이 쾌적하다는 평가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주목된다. 인근 SRT 동탄역을 통해 서울 수서까지 17분이면 도달할 수 있고, 부산 ∙ 목포 등 전국 각지로의 이동도 쉽다. 동탄대로를 통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고, 기흥IC ∙ 기흥동탄IC ∙ 신갈JC 등도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파주 운정-경기 동탄을 잇는 GTX-A 노선이 동탄역에 개통될 예정이며, 인덕원-동탄선 ∙ 신분당선 연장 ∙ 동탄도시철도 등도 계획돼 있다.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IC-동탄JC 간 지하차도 1.21km 구간을 지하로 연결하고 상부 공간에 대규모 공원을 조성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도 진행 중이다.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교통여건은 획기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원스톱 라이프도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동탄점 및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 이케아 기흥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CGV ∙ 롯데시네마 등이 가깝다. 단지 인근에 대규모 주거타운이 기 형성돼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동탄테크노밸리는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 아신제약 ∙ 현대트렌시스 등 4500개 기업의 입주가 예정돼 있고, 삼성전자 ∙ LG전자 ∙ 두산중공업 등 대기업 업무단지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적잖은 시너지가 기대되는 만큼, 유관업종의 이전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보인다.

규제 반사이익도 기대된다. 주택시장을 겨냥한 강도 높은 규제가 이어지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 영향이 덜한 수익형 부동산으로 공급된다. 특히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청약이나 전매 제한 등의 규제가 없고,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해, 초기 자금 부담이 덜하다.

분양 관계자는 “‘더챔버 라티파니’는 ‘선납숲공원을 품은 하이엔드 타워빌리지’ 콘셉트의 신개념 복합단지로 분양 이전부터 기업체 등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동탄테크노밸리 내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내외부 특화설계, 고급 커뮤니티 등 선호도가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어, 동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손곡로 일원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1 2022-08-04 14:11:22
지직카 직거래카페 가보니 시세보다 낮은 직거래 물량 쏟아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