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권 증여 급증에 청담권역 하이엔드 오피스텔 반사 이익
강남권 증여 급증에 청담권역 하이엔드 오피스텔 반사 이익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7.28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강남권에서 부동산을 소유한 사람들이 자녀에게 증여하는 사례가 크게 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올해 5월 강남구의 주택 증여는 총 128건이다. 1분기 평균 증여건수인 46건 대비 3배 수준이다. 전체 거래 가운데 증여가 차지하는 비중도 20.03%에 이른다. 1분기 7.79%에 비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전체 거래 5건 중에서 1건이 증여인 셈이다. 

한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강남 자산가들 사이에는 시장이 조정기를 맞이했을 뿐, 입지가 탁월한 강남권의 집값은 뚜렷한 오름세를 지속할 것이라는 기대심리가 확고하다”라며 “이에 청약 문턱이 낮고 자금조달계획서가 필요하지 않은 강남권 오피스텔 중 똘똘한 한 채 특성에 부합하는 청담권역 하이엔드 오피스텔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피에프브이청담 522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일원에 공급하는 ‘디 아포제 청담 522’은 지하 4층~지상 20층 전용면적 53~82㎡ 85실 규모로 조성되는 하이엔드 오피스텔이다. 전용 80㎡∙ 82㎡ 타입은 선호도 복층 구조로 설계되며, 시공은 효성중공업이 맡는다. 

단지는 청담사거리 한복판에 들어서 청담동 명품·패션거리와 압구정 로데오거리, 신사동 가로수길 등이 가깝고,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코엑스 등 대형 쇼핑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주변에 수십 여개의 갤러리 등이 위치하며, 청담근린공원과 도산근린공원이 가깝다. 한강이 반경 약 700m에 위치해 있다.

한강 조망(일부 호실)이 가능한 단지인 만큼, 내부 천정고를 3m로 높게 설계했다. 호텔식 리빙케어와 어메니티 등 고품격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방에 독일 명품 브랜드인 지메틱의 제품이 적용되며, 주방 가전은 유럽 보쉬를 필두로 각각 프랑스와 독일의 명품 가전 브랜드인 디트리쉬, 가게나우의 주방 가전이 적용된다. 주방 수전에 미국의 콜러 제품, 욕실 수전에 이탈리아 파포니 제품이 적용된다. 피트니스와 GX룸 등이 마련되며, 스크린골프 라운지와 플레이 라운지, 오픈 라운지 등이 조성된다. 실내 정원과 펫 그루밍 룸, 바 카운터 및 와인 스토리지, 컨퍼런스 룸 등이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도산대로 내에서도 핵심 입지와 하이엔드 상품성을 갖춰 똘똘한 한 채의 특성을 갖춘 데다,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혜택과 분양가 경쟁력까지 갖춰 증여 목적의 강남 자산가들이 역대급 거래절벽에도 조용히 사들이고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디 아포제 청담 522' 갤러리는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대표 2022-07-29 07:48:52
■ 디아포제 청담 모델하우스( 공 식 ) : 1877 - 6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