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 8월 분양
두산건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 8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7.2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건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 조감도
▲두산건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두산건설은 8월 충청남도 천안시 청당동 310-6번지 일원에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총 1202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84㎡A 730가구 ▲84㎡B 257가구 ▲84㎡C 215가구 등 84㎡ 단일평형으로 이뤄져 있다.

단지는 최대 10년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된다. 초기 보증금은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되며, 2년 단위로 갱신되는 임대보증금 상승률이 연간 5%로 제한된다. 또한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보증으로 임대보증금 환급이 안전하다.

청약 조건은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청약통장 유무, 소득수준 등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당첨 후에도 무주택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전매 제한이 없다.

청당동 일대는 청수지구 행정타운을 비롯해 청당지구, 새텃말지구 등 대규모 택지 및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개발이 완료될 경우 1만4000여 가구의 미니신도시급 주거타운이 형성될 계획이다.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지하철 1호선·경부선 천안역이 있으며, 약 15분 거리에는 KTX·SRT 천안아산역이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천안대로가 가까워 천안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인근 남천안IC, 천안J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위치해 있다.

아산시 인주면에서 천안시 목천읍 총 28.72km를 잇는 당진~천안고속도로가 2025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며 이 중 1단계인 아산~천안 구간이 올해 12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구룡동 일원 약 38만6369㎡ 규모의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예정)가 직선거리 약 3km 내에 위치해 있고 성환읍 복모리 일원 북부BIT 산업단지가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조성 중이며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직산도시첨단산업단지, 제5일반산업단지, 성거일반산업단지, 천안테크노파크 일반산업단지 등 10개의 산업단지가 조성됐거나 조성 중이다. 반경 1km 거리에 청수지구 행정타운이 위치해 다양한 공공기관이 인접해 있다.

인근에 청수호수공원, 천안삼거리공원, 청수산림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 등이 있다. 도보 3분 거리에 청당초교가 위치하며 새샘중, 가온중, 청수고, 천안여고 등 중·고교도 가깝다. 선문대학교 천안캠퍼스, 청수지구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며 이마트 천안점, 홈플러스 천안신방점, 홈플러스 천안점, 하나로마트 등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일조권이 우수하다.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가 적용돼 통풍 및 환기에 유리하다. 전 주택형에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이 적용되며 전용면적 84㎡A, C타입에는 알파룸, 84㎡B타입에는 팬트리 등이 조성된다. 전체 조명을 LED 조명으로 설치하며, 에너지효율 1등급 친환경 보일러와 전력 회생형 인터버승강기 등 에너지 절약시스템을 제공한다. 홈 IoT가 적용되며 홈네트워크 월패드, 주방TV, 스마트폰 원패스 등이 설치된다. 무인택배 시스템, 동체감지기, 경보알람 시스템 등 안전한 세이프티 시스템도 갖출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