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진흥원, ESG 헌장 선포
국토교통진흥원, ESG 헌장 선포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7.2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기 원장(가운데)이 25일 준정부기관 최초로 ‘KAIA ESG 헌장 선포식’을 갖고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승기 원장(가운데)이 25일 준정부기관 최초로 ‘KAIA ESG 헌장 선포식’을 갖고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25일 경기도 안양시 본원에서 준정부기관 최초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헌장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ESG 헌장에는 ▲탄소 중립 ▲자원 순환 ▲환경 보전 ▲사회문제 해결 ▲동반 성장 ▲인권 보호 ▲투명 경영 ▲윤리 경영 ▲국민 참여 등에 대한 국토교통진흥원 임직원으로서 행동 규범이 담겼다.

국토교통진흥원은 지난해 12월 '지속가능한 국토공간, 신뢰받는 KAIA'라는 ESG 비전 하에 2050 탄소중립 핵심기술 개발, 녹색기술·제품 인증 확대, 수소도시 인프라 구축 등 15대 전략과제를 발표했다. 또한 이를 뒷받침할 ESG 경영위원회 등 추진 조직을 강화하고, 제반 규정을 마련한 바 있다.

올해는 임직원의 ESG 역량 강화를 위해 'ESG 스케일업(Scale-UP) 30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ESG 마일리지 리워드, ESG 우수직원 선발 등 성과에 대한 보상책도 마련했다.

국토교통진흥원은 오는 8월 1~19일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ESG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대국민 ESG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도 개최할 예정이다. 

박승기 원장은 "ESG 경영은 자본주의 흐름을 바꾸는 새로운 물결"이라며 "우리는 시대적 흐름을 받아들이고, 민간기업이 거친 파도를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방향키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