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 풍부한 완성형 신도시 ‘주거형 오피스텔’ 주목
인프라 풍부한 완성형 신도시 ‘주거형 오피스텔’ 주목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7.2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편의시설 등 풍부…젊은 수요자에 인기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완성형 신도시 일대에 들어서는 주거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도로나 철도, 학교, 공원 등 기반 시설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있어 입주와 동시에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완성형 신도시 내 아파트 분양은 대부분 완료된 상태이기 때문에, 신규 분양이 가능하고 가족단위 거주에도 적합한 주거형 오피스텔에 수요자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e편한세상 시티 도안_투시도
▲'e편한세상 시티 도안' 투시도

DL건설은 8월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 일원에 ‘e편한세상 시티 도안’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대전 신흥 주거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도안신도시에 입지에 조성된다. 도보권에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이 개통될 예정이다. 도안대로 10차로 개통도 예정돼 있다. 서대전IC도 가까워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맞은편에 롯데시네마가 있고 인근에 건양대학병원, 롯데마트 등이 있으며 봉우산, 봉우재 근린공원, 장갓골 근린공원, 도안 근린공원 등의 녹지도 가깝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관저초가 있으며 반경 1km 내에 다수의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다. 관저동 학원가도 가깝다. 지하 3층~지상 10층, 전용면적 84㎡, 총 207실 규모로 조성된다.

KCC건설이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일원에 ‘미사 아넬로 스위첸’ 견본주택을 22일에 오픈했다. 하남 미사신도시에 위치해 주변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 5호선 미사역 초역세권에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접근이 용이하다. 미사호수공원을 비롯해 미사 경정공원, 미사 한강공원 등이 가깝다.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이케아 등 대형복합쇼핑몰도 있다. 지하 7층~지상 22층, 전용면적 21~44㎡, 총 449실 규모로 조성된다.

코리아신탁이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일원에 ‘김포신도시 원폴리오’를 분양 중이다.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지구에 입지해 있다. 포골드라인 양촌역과 구래역, 다수의 광역버스, M버스 노선이 지나는 구래환승센터가 가깝다. 이마트, 롯데슈퍼 등과 영화관, 다수의 병·의원, 은행, 식당이 위치한 구래역 상권을 이용할 수 있다. 지하 3층~지상 10층, 전용면적 30~38㎡, 총 171실 규모로 조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