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홈파티 가능한 주방·다이닝 특화평면 인기
홈카페·홈파티 가능한 주방·다이닝 특화평면 인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7.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DK 구조∙디럭스 다이닝 등 평면 갖춘 ‘봉담자이 라젠느’ 이달 분양
▲GS건설 ‘봉담자이 라젠느’에 적용되는 디럭스 다이닝 구조
▲GS건설 ‘봉담자이 라젠느’에 적용되는 디럭스 다이닝 구조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주방 및 다이닝 특화공간이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면서 홈카페·홈파티 등 다양한 활동을 집에서 즐기는 문화가 자리잡은 데다, 외식 물가도 크게 오르면서 가정 내에서 직접 요리하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올해 분양시장에서는 LDK 구조 및 다이닝 공간을 크게 확장할 수 있는 공간 특화 단지들에 청약이 몰렸다. 주방이 벽체 없이 일렬로 이어진 구조로, 벽으로 손실되는 공간이 없는 만큼 공간 효율성과 개방감이 극대화돼 최근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구조다.

GS건설이 이달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 A-1블록에서 선보이는 ‘봉담자이 라젠느’는 최근 트렌드에 맞춘 다채로운 공간 설계를 적용했다. 일부 타입에 대해 디럭스 다이닝(주방공간 특화), 알파룸, 팬트리 등 공간을 특화한 평면설계를 도입한다.

디럭스 다이닝 공간은 주방 옆 침실을 확장해 넓은 다이닝 공간을 확보한 설계로 대형 아일랜드 조리대 및 대형 식탁 배치가 가능하며 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넓게 확보할 수 있다. 장식장과 우물천장 등 디자인 요소도 가미했다. 동선 효율성이 높은 ㄷ자형 주방(일부 타입)과 별도의 다이닝 공간(일부 타입)을 필두로 일부 타입에 양면개방, 3면개방, 4면개방 구조 등이 적용돼 넓은 확장면적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남동, 남서) 배치로 채광성을 높였으며, 14%의 낮은 건폐율이 적용돼 차별화된 조경설계도 적용한다. 단지 내 엘리시안가든, 워터갤러리, 에코폰드, 자이펀그라운드, 주민운동시설 등이 조성된다. 단지 주출입구 인근에는 스쿨버스존이 조성되고, 단지 중앙부에 가든형 조경공간인 ‘엘리시안 가든’이 조성된다. 엘리시안 가든 바로 남측으로는 수경공간과 휴게시설이 마련된 ‘워터갤러리’가 조성되고, 단지 북측에는 복합 휴게공간인 ‘에코폰드’가 조성된다. 테마형 어린이 놀이터인 자이펀그라운드 3개소와 주민운동시설도 마련된다.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GX룸, 남녀사우나, 자이안라운지, 작은도서관·독서실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봉담자이 라젠느'는 지하 2층~지상 25층, 7개 동 전용면적 59~112㎡ 총 86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59㎡A 49가구 ▲59㎡B 48가구 ▲84㎡A 431가구 ▲84㎡B 83가구 ▲84㎡C 72가구 ▲84㎡D 65가구 ▲101㎡A 88가구 ▲101㎡B 22가구 ▲112㎡ 4가구(펜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일원에서 이달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