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지리정보원, 베트남과 공간정보 산업 협력 강화
국토지리정보원, 베트남과 공간정보 산업 협력 강화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7.0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지리원·하노이 국립대와 업무협약
항공사진 측량·3차원 디지털 지도제작 등 협력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지리정보원은 하노이국립대학교·베트남사회주의공화국 지리원과 공간정보 및 측지분야 기술·인적자원 교류와 아세안 지역 국내 기업 진출의 교두보를 확충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국토지리정보원은 지난달 28일 하노이 국립대학교와 공간정보 분야 국제교류 현황, 교육프로그램 등을 공유하고 공간정보 분야 인력양성·교육 협조 및 관련 정보 공유를 위한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서 국토지리정보원과 베트남 지리원은 2010년 6월에 체결한 기존의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인 공간정보 교육, 품질관리, 표준화 등 협력분야를 공간정보 전체 분야로 확대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에서 ▲지리·국토 정보 시스템 및 서비스 ▲항공사진측량 ▲원격탐지 응용기술의 개발과 처리 방법 ▲3차원 디지털 지도제작 ▲측지 및 공간정보 제작 분야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국 간 공간정보 분야에서의 기술협력 증진을 위해 공간정보 구축 및 연구 활동 현황 공유 등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사공호상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그간 코로나19로 막혀 있던 아세안 시장에 공간 정보 분야 우리 기업체 진출 발판을 마련하고 대한민국의 선진 기술과 관련 제도 등이 소개·공유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