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메타버스 활용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국토부, '메타버스 활용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6.27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교통부는 27일부터 스마트시티 분야 창의적인 서비스·기술 발굴과 대국민 관심도 증진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시문제 해결방안을 담은 스마트시티 미래상을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구현하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 18건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국내 이용자가 많은 제페토·마인크래프트·로블록스 등 3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스마트시티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작품소개 영상(5분 이내)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구체적인 사항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와 스마트시티 홈페이지에 게재되는 공모지침을 통해 공개한다.

아이디어 공모는 8월 15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작품 소개영상과 관련 신청서류를 이메일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스마트시티·메타버스·혁신기술 관련 전문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등으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한다. 대상에는 국토부 장관상과 함께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심사결과는 8월 말 수상자에게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시상식과 수상작 시연회는 세계 스마트시티 기업이 기술을 전시하는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부대행사로 9월 1일 진행된다.

한편, 국토부는 아이디어 공모전에 이어 스마트시티 관련 혁신적인 기술·서비스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와 새싹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창투사와 함께하는 창업아이디어 챌린지’와 ‘넥스트 혁신기술 실증사업’도 7월 중 공모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