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복합쇼핑몰 ’청주 센트럴시티’ 7월 공급
대형 복합쇼핑몰 ’청주 센트럴시티’ 7월 공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6.24 09: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시티아울렛·메가박스 등 입점 예정
▲['청주 센트럴시티' 센트럴 스퀘어]<br>
▲'청주 센트럴시티' 센트럴 스퀘어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기존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 쇼핑만을 목적으로 하는 대형상업시설의 개념을 벗어나 문화·여가시설이 어우러진 대형 복합쇼핑몰들이 한 곳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영위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 삼성동 코엑스를 비롯해 스타필드와 영등포 타임스퀘어, 신도림 디큐브시티, 마포 메세나폴리스 등 복합쇼핑몰에는 고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쇼핑뿐만 아니라 문화와 여가가 모두 어우러지므로 나이 불문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특히, 대형 복합쇼핑몰은 가족 단위로 방문하거나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활용되면서 지역명소로 거듭나기도 한다. 

충북 청주시 도심인 가경동 1416번지 일원에 짓는 ‘청주 센트럴시티’ 복합상업시설이 7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복합상업시설은 터미널 복합단지 내 ‘센트럴 스퀘어’와 주상복합단지의 ‘힐스 에비뉴 센트럴’ 두 곳에 설치된다. 

터미널 복합단지는 지하 7층~지상 49층으로, 연면적이 16만6149㎡에 달한다. 교통·문화·여가·상업시설이 어우러진 신개념 복합공간으로 꾸며진다. 터미널 복합단지 지상 1층(일부)은 고속버스터미널로 활용되며 1층부터 5층까지는 현대시티아울렛이 입점할 예정이다. 6층과 7층엔 메가박스가 들어서고 분양형 근린생활시설도 자리하게 된다. 지상 6층엔 광장과 정원이 어우러진 ‘페스티벌가든’이 조성될 예정이다.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등이 주요 장소마다 배치돼 단지 전체를 쉽게 이동할 수 있어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상단층까지 이어지는 ‘분수효과’도 기대된다.  

주상복합단지 내 복합상업시설(1~3층)인 ‘힐스 에비뉴 센트럴’은 청주내 최고층 단지로 조성돼 가시성이 뛰어나고 대로변 및 터미널 보행통로에 접해 있어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 주상복합단지의 상업시설은 각층이 ‘현대시티아울렛’과도 실내로 연결돼 이동도 수월하다. 

분양홍보관은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일원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시티 2022-06-25 12:39:45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시티 복합상업시설 오픈예정
힐스에비뉴ㅣ센트럴스퀘어 분양가, 업종, MD구성,면적등
상가분양문의 대표콜센타 ☎️1666-9548

청주센트럴시티 2022-06-27 14:22:35
[청주센트럴시티 복합상업시설]
(주상복합, 고속터미널 복합상가)
/MD구성,업종,분양가 상담은 아래대표번호로 문의바랍니다.

상담 및 방문예약☎️: 1566-2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