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바다 누리는 강릉 도심 아파트 ‘강릉 웰라움 스카이오션’ 공급
숲·바다 누리는 강릉 도심 아파트 ‘강릉 웰라움 스카이오션’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6.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4㎡·74㎡ 2가지 타입 총 223가구 모집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강릉시 홍제동에 들어서는 ‘강릉 웰라움 스카이오션’ 아파트가 주택홍보관을 최근 오픈하고 본격적인 신규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단지는 강릉홍제 푸르지오, 강릉홍제 힐스테이트 아파트 등 대단지 아파트가 인접해 있고 서부시장과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이 인근에 있다. 주변에 강릉시청, 홍제동 주민센터, 강릉의료원, 명주예술마당, 관동중학교, 강릉해람중학교, 강릉초등학교 등 도심 생활 인프라도 부족함이 없다. 

'강릉 웰라움 스카이오션'은 인근에 남대천 길이나 마명산, 체육공원 등이 있으며, 교동 7공원 조성과 오션뷰 숲세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경포호를 비롯해 강문해변, 안목해변, 경포해변, 사근진해변 등이 가깝다.  

시공은 대상건설이 맡았으며, 지하 2층~지상 25층 총 223가구로 84㎡ 타입은 86가구, 74㎡ 타입은 13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강릉고속버스터미널, 현대강릉 인터체인지 등이 위치해 있고 서울까지 1시간30분대로 진입이 가능한 KTX 강릉역, 양양 고속도로 등 쾌속 광역 교통망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경강선 고속철도(2027년 완공 예정), 인천~강릉 고속철도(2025년 완공 예정), 강원~호남축 고속철도(2027년 완공 예정), 남강릉역~강릉역~동해북부선(2027년 개통 예정)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토지매매계약이 100% 완료된 상태로 우리자산신탁을 통해 사업부지가 담보 신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매제한이나 별도의 대출규제가 없는 상태"라며 "인근에서 최근 분양한 '강릉롯데캐슬시그니처'와 '교동하늘채스카이파크'의 경우 1순위 청약경쟁률이 최고 113대1로 신규 공동주택의 수요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단지는 별도의 관리사무소와 경로당, 휘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맘스카페, 키즈몰, 도서관, 독서실, 스타디룸 등 학습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커뮤니티도 조성할 예정이다.

주택 홍보관은 강릉시 옥천동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