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효과’ 누리는 충남 아산…‘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분양
‘삼성전자 효과’ 누리는 충남 아산…‘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분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5.2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1층~지상 20층·3개 동·전용 84㎡ 총 195가구 규모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광역조감도.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광역조감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삼성 디스플레이시티와 나노시티가 함께 위치한 충남 아산 일대 부동산 시장이 삼성전자 후광 효과로 들썩이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 오는 2025년까지 약 13조1000억원의 대규모 투자계획을 밝힌 바 있다. 약 8만 명의 고용 창출 효과와 소득수준 향상, 세수확대, 경제 활성화 등 뚜렷한 삼성전자 후광 효과가 예상된다.

오는 6월 라온건설의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이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공수리 280-3번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20층 3개동, 전용 84㎡ 총 195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삼성전자 나노시티 온양캠퍼스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고, 삼성디스플레이시티 아산캠퍼스도 가깝다. 탕정일반산업단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현대모터스밸리 등 대규모 산단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아산시에 현대자동차 및 현대모비스의 전기차 생산거점 건설 등 각종 투자사업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배방역이 인접하고, KTX 천안아산역과 배방터미널과의 거리도 가깝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를 비롯해 21번·43번 국도와 맞닿아 있어 서울과 천안, 예산 등 인근 지역으로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 버스 정류장 및 아산~천안 고속도로(2022년 12월 예정)를 통한 주변 산단으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도보권에 배방유치원과 배방초·모산초가 있고, 배방중·모산중·배방고 등 명문 학군도 가깝다. 아산시립 배방도서관도 인근에 있다.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식자재마트 등의 쇼핑시설 및 행정복지센터 등 이용이 편리하다. 주변으로 근린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한편, 37년 건설 노하우를 갖춘 라온건설은 매일경제가 주관하는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2021년 대상을 비롯한 총 5회 수상, 한국경제 주거문화대상에서는 2020년 종합대상 등 총 5회의 수상실적을 달성했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모종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