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24일 녹색산업 민간투자 유치 설명회 개최
환경부, 24일 녹색산업 민간투자 유치 설명회 개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2.05.2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의 투자설명회·사후평가 등 지원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4일 서울 서초구 한국벤처투자 스타트업 회의실에서 ‘녹색산업 육성을 위한 민간투자 유치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분기마다 개최하는 설명회는 그린벤처 및 스타트업의 미래 유망성을 기준으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 투자자 지원 담보 및 녹색산업 육성에 추동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환경산업연구단지 입주기업과 녹색산업 지원사업 참여업체가 벤처캐피털 등 민간투자사를 상대로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민간투자사는 질의응답을 통해 투자 여부를 검토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모의 투자설명회, 사전 발표 교육 등을 지원하고, 민간투자사는 녹색산업 신생기업에 보완이 필요한 부분 등을 제시하는 사후평가를 진행한다.

환경산업연구단지 입주기업 130개 사 가운데 보유 기술 유망성 등을 검토해 선발된 에이트테크 등 4개 사가 환경산업투자펀드 운영사를 상대로 사업계획을 설명한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투자 활성화를 위해 민간펀드운용사와 소통을 강화하고 범위를 넓힌다. 또한 미래환경산업투자펀드를 운용 중인 민간펀드 운영사뿐만 아니라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분야에 대한 전략투자를 검토 중인 대기업, 금융 및 공공기관 등까지 녹색산업 투자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장기복 녹색전환정책관은 “자금 지원이 절실한 우수 녹색산업 기업과 녹색 투자처를 찾는 민간자본이 제때 만나고 좋은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투자유치를 잘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