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형 아파트 'e편한세상 제천 더 프라임' 주택전시관 개관
공원형 아파트 'e편한세상 제천 더 프라임' 주택전시관 개관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5.20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자연과 연계한 친환경 아파트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여유시간이 많아지면서 힐링에 대한 관심도가 커졌다. 아파트 역시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커뮤니티 시설을 힐링을 접목시켰다. 힐링 아파트는 자연을 아파트 안으로 들여놓는 노력에 그치지 않고 자연 그대로 살아 숨쉬는 환경 조건을 갖춘 아파트를 말한다. 

도심에 위치해 교통, 편의시설, 학군 등 편리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천 도심과 산업단지가 모두 가깝고, 단지 바로 옆에 녹세권으로 형성돼 있는 ‘e편한세상 제천 더프라임’가 주택전시관을 오픈했다. 

단지는 제천일반산단과 제천제2·3일반산단, 제천미니복합타운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가까워 출퇴근이 수월할 전망이다. 단지 동쪽은 대체적으로 녹지로 이뤄져 있어 쾌적성이 뛰어나다. 일부 가구에선 왕박산(597m)이나 가창산(818m), 고암천 등의 조망이 가능할 전망이다.

‘e편한세상 제천 더프라임’은 외부자연과 연계한 친환경 아파트로 지어진다. 모든 차량은 지하주차장(상가부분 제외)을 통해서만 진입이 가능하다. 지상에 조경시설을 대거 확충해 조경율이 35.8%에 달한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을 비롯해 다양한 테마정원을 조성하고, 다양한 화초와 수목을 식재해 4계절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시설 중에선 어린이집을 특화시켰다. 단지 중앙에 별개 동으로 조성되는 278㎡ 규모의 어린이집은 교사실과 보육실 3곳, 유희실, 교구창고 등을 모두 마련했다. 이 외에 피트니스센터와 GX룸, 스크린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다함께 돌봄센터 등도 마련된다.
 
주택전시관은 충북 제천시 고암동 일원에 마련됐다. 청약일정은 오는 30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화)에 1순위, 6월 2일(목)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e편한세상 제천 더프라임' 주택 전시관 현황, 출처=DL건설
▲'e편한세상 제천 더프라임' 주택 전시관 현황 [사진=DL건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