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6베이 이면개방 설계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최대 6베이 이면개방 설계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5.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광역 조감도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광역 조감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정부의 규제 강화로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많은 베이(Bay)를 갖춘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베이란 건물의 기둥과 기둥 사이의 공간 중 햇빛이 들어오는 공간을 뜻하는 말로, 일반적으로 아파트 전면부에 배치된 거실 및 방의 개수를 말한다. 예를들어 거실과 방 2개가 전면부에 접하면 3베이, 거실과 방 3개 총 4개의 공간이 전면부에 접해 있으면 4베이가 되는 식이다.

베이의 개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채광과 통풍이 용이해 냉난방비 절감에 유리하며, 집이 넓어보이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무엇보다 베이의 중요성이 높아진 결정적 이유는 바로 발코니 확장 때문이다. 확장 시 분양받은 면적 대비 실사용 면적이 넓어지면서 공간 활용성을 대폭 높일 수 있어서다.

KB부동산신탁이 수탁·시행하고, 봄내산업개발㈜이 위탁·시행하는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가 5월 분양을 알렸다. 삼부토건이 시공하는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4층 5개 동, 전용면적 84~140㎡ 99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27가구 ▲84㎡B 27가구 ▲122㎡ 18가구 ▲140㎡ 27가구 등이다.

단지는 전 가구 테라스 및 복층 설계, 층간소음재 시공 등을 적용했다. 전 가구 남향·남동향 위주의 배치로 햇빛이 잘 들도록 했으며, 최대 6베이 이면개방 설계로 개방감이 우수하다.

넓은 동간거리와 내진설계로 독립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전용률이 높아 타 단지 대비 넓은 주거공간과 넉넉한 주차공간을 마련했으며, 전 가구 독립형 출입구를 제공한다. 테마형 휴게공간, 고급감이 돋보이는 문주 등도 조성했다.

넓은 서비스면적이 제공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주거 공간을 꾸밀 수 있으며,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련된다. 전용 122㎡ 타입은 1층 앞마당정원이 제공되며, 전용 140㎡ 타입은 가구 전용 엘리베이터와 옥상 루프탑 가든이 설치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