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엔지니어링, 성균관대와 스마트 건설 인재 육성
SK에코엔지니어링, 성균관대와 스마트 건설 인재 육성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5.1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테크(Hi-Tech) 솔루션' 석사학위 과정 운영
▲윤혁노 SK에코엔지니어링 대표이사(오른쪽)와 신동렬 성균관대학교 총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혁노 SK에코엔지니어링 대표이사(오른쪽)와 신동렬 성균관대학교 총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SK에코엔지니어링이 성균관대학교와 미래 건설산업에 필요한 스마트 인재 양성에 나선다.

SK에코엔지니어링은 지난 11일 성균관대학교와 '미래 건설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혁노 SK에코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진병우 경영지원 담당임원, 지헌주 플랜트아카데미 담당임원, 신동렬 성균관대학교 총장, 박선규 부총장, 권순욱 교수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SK에코엔지니어링과 성균관대학교는 미래 건설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특화된 석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그 일환으로 오는 9월부터 성균관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내에 '하이테크(Hi-Tech) 솔루션' 학과가 신설, 운영된다.

SK에코엔지니어링은 성균관대학교가 행정에 대한 부담 없이 내실 있는 강의와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대상자 선발부터 학위취득에 이르는 과정 전반의 구성원 케어링 프로그램(Caring Program)을 체계적으로 마련할 방침이다.

SK에코엔지니어링은 학위 과정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이 스마트 건설 지식과 기술,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겸비한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특히 참여 구성원에 대해 1년 간 업무 제외는 물론 급여와 학비 지원을 통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윤혁노 SK에코엔지니어링 대표는 "최고의 자산인 '사람', 즉 '구성원'에 대한 육성 의지를 담아 이번 석사학위 과정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핵심인재에 대한 육성 강화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량 기반의 스마트 건설 리딩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