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주택 심의제도 개선 정책토론회, 12일 국회서 개최
건축·주택 심의제도 개선 정책토론회, 12일 국회서 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1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대한건축사협회는 건축·주택 심의제도 개선을 위한 국회정책토론회가 오는 12일 오전 10시 의원회관 2층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같은 당 김교흥 의원이 주최하고 대한건축사협회·대한주택건설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토론회에서는 건축법, 주택법에 따른 심의제도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제도 개선방안 도출을 목적으로 건축·주택 심의제도 현황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 및 통합심의 절차 간소화 및 실효성 제고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황은경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건축연구본부장이 ‘건축ž주택 심의제도 현황 및 제도 개선방안’을 발제하고, 김덕례 주택산업연구원 연구실장이 ‘통합심의 절차 간소화 실효성 제고방안’을 주제로 발제할 예정이다.

주제발표 후 마련된 토론회에는 한만희 전 국토교통부 차관이 좌장을 맡고 ▲이진철 국토부 건축정책과장 ▲강태석 국토부 주택건설공급과장 ▲이효식 대전시 주택정책과장 ▲전영훈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중앙대학교 교수) ▲이광환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소장) ▲박성준 대한건축사협회 이사 ▲안해원 대한주택건설협회 정책상무 이사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사회는 정명철 대한건축사협회 총무이사가 맡는다.

국회와 국토부는 토론회에서 제기되는 심의제도 현황 및 개선방안을 참고해 건축·주택 심의제도 개선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대한건축사협회와 대한주택건설협회는 이번 토론회의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기존 제도의 개선방안과 함께 ‘(가칭)건축·주택 통합심의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연구·마련해 정부와 국회에 제안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