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죽동1지구서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 오피스텔 공급
대전 죽동1지구서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 오피스텔 공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5.0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동2지구 개발·산단 조성·공공기관 이전 등 호재 품어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대전 유성구 죽동1지구가 신주거 중심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죽동2지구 개발 계획 및 산업단지 조성, 공공기관 이전과 배후주거지로서의 인기 등 다양한 호재가 있다. 

KR산업(계룡그룹)이 대전시 유성구 죽동1지구에 주거형 오피스텔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7층 전용면적 28~84㎡ 오피스텔 16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전실 중소형 중심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면적형 별로 ▲전용 84㎡ 115실 ▲전용 73㎡ 21실 ▲전용 55㎡ 23실 ▲전용 28㎡ 1실 구성이다. 

전 타입에 최대 약 26㎡에 달하는 복층 다락공간(안방 및 주방 상부 총 2개소)이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된다. 최상층에는 테라스 설계가 적용되며, 자녀방과 복도 부분에는 최대 3.0m, 안방∙거실 부분에는 최대 3.75m의 층고 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중정(포켓공원)이 단지 중심부에 시공돼 가구 내 채광과 통풍이 극대화됐으며, 타운형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된다.  아파트 못지않은 평면(일부 가구)을 선보이며, 주방과 거실 양방향 창문을 확보해 맞통풍도 가능하다. 

유성IC, 유성고속터미널, 구암역 등이 인근에 자리하고 한밭대로, 북유성대로 등 주요 도로망도 가깝다.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CGV, 월드컵경기장, 유성선병원, 유성구청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향후 죽동2지구가 조성되면, 생활인프라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죽동초, 대덕국제유치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충남대학교 대덕캠퍼스, 카이스트 등이 가까이 자리한다. 죽동1지구는 지구 면적의 절반이 공원으로 조성되며, 죽동근린공원, 대골근린공원, 서당골근린공원 등 근린공원이 다양하게 자리해 있다. 

대덕특구 내 연구단지가 약 15분 거리에 있으며, 지구 남쪽으로는 장대도시 첨단산업단지가 조성(2025년)될 예정이다. 단지가 위치한 죽동1지구 내에는 지난해 8월 ‘북대전세무서’가 이전을 마무리했다. 

주택전시관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일원에 마련되며,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