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공용 휴게공간서 일회용컵 '퇴출'
GS건설, 공용 휴게공간서 일회용컵 '퇴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5.0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 임직원들이 그랑서울 본사 사옥에서 다회용컵을 사용하고 있다.
▲GS건설 직원들이 그랑서울 본사 사옥에서 다회용컵을 사용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GS건설은 환경부의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함께 줄이기' 캠페인인 고고챌린지를 사내 생활 속 친환경활동으로 확산하기 위해 이달부터 본사 사옥 공용공간에서 일회용 종이컵을 완전히 없애고, 다회용컵을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직원과 외부인들이 사용하는 각 휴게 공간에 일회용 종이컵 대신 개인 텀블러처럼 사용 가능한 다회용컵을 비치하고 사용 후 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한번 쓴 다회용컵은 매일 업체에서 소독과 살균을 거쳐 안전하게 재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GS건설은 이번 다회용컵 도입을 통해 본사 전체 인원의 30%가 매일 사용한다는 기준으로 연간 약 9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는 소나무 약 1500그루가 일년간 온실가스를 흡수하는 양이다.

앞서 자연보호기관 '세계자연기금(WWF)' 한국본부 이사로 선임돼 활동해온 허윤홍 신사업부문대표는 지난해 고고챌린지 운동에 동참해 '일회용품 줄이고(Go), 지구환경 지키고(Go)'라는 실천 메시지를 제시한 바 있다.

한편, GS건설은 공용공간에서 일회용컵 퇴출을 시작으로 팀 단위로 하루 동안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플라스틱 프리데이'와 비닐 쇼핑백과 비닐봉투를 줄이기 위한 '공용 에코백 운영' 등 친환경 캠페인을 릴레이로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