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 지하철 7호선 등 대형 개발 호재 가시화로 주목
청라국제도시, 지하철 7호선 등 대형 개발 호재 가시화로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0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병원·시티타워·스타필드·코스트코 등 개발호재도 본격화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그동안 답보상태에 머물렀던 청라국제도시의 개발 호재들이 속속 가시화되면서 기대감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청라국제도시 주민들의 염원이었던 지하철 7호선 연장 착공을 비롯해 시티타워, 청라 의료복합타운, 스타필드 청라, 코스트코 등 교통, 편의, 의료 등 다양한 호재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청라국제도시에서 초고층 오피스텔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가 5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청라플러스가 시행위탁하고, SGC이테크건설㈜이 시공하는 단지는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청라동 일대에 조성되며, 지하 3층~지상 46층 3개동 전용면적 76~211㎡ 총 523실로 이뤄진다. 전 타입이 3룸 구성의 소형아파트 대체상품으로 구성된다.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는 2027년 개통 예정인 서울지하철 7호선 커낼웨이역(가칭) 신설이 단지 바로 앞으로 계획된 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국내 최고층 전망타워로 조성될 계획인 청라 시티타워 부지도 반경 1.1km내 위치해 있고, 청라의료복합타운도 단지에서 약 3km 거리에 조성된다. 또한, 스타필드 청라와 코스트코 청라도 지근거리에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 운동시설 및 산책로 등이 마련돼 있는 3.6㎞의 인공수로인 커낼웨이가 있으며, 커낼웨이를 따라 도보 약 10분 거리에 약 69만㎡ 규모의 청라호수공원도 위치해 있다. 아울러, 반경 약 200m 이내 롯데마트(청라점), 홈플러스(청라점) 등을 필두로, 커낼웨이를 따라 각종 상업시설이 들어서 있다.

단지는 고급 주거상품에 주로 활용되는 스카이브릿지 설계가 도입되며, 주방가구에 이탈리아 수입 브랜드인 DADA 브랜드가 적용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원창로 일원에 5월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