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동서발전, 해외 그린수소 개발 협력
SK에코플랜트-동서발전, 해외 그린수소 개발 협력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4.2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그린수소 연계 태양광 사업 공동개발' 협약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오른쪽)과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오른쪽)과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SK에코플랜트가 한국동서발전과 해외 태양광 발전을 활용한 그린수소 확보에 나선다.

SK에코플랜트는 서울 종로구 수송사옥에서 동서발전과 '해외 그린수소 연계 태양광 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해외 태양광 사업을 개발하고, 여기서 생산된 전력으로 그린수소를 생산해 국내에 도입하는 것을 기본 골자로 한다. 

양사는 각자의 역량을 기반으로 사업개발과 투자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SK에코플랜트는 수전해 솔루션, 태양광 솔루션, 금융 조달 역량을, 동서발전은 생산된 그린수소의 구매, 발전원으로 활용, 기타 수요처 공급 등을 담당한다.

1차 개발 대상 지역은 호주 내 서호주주, 퀸즐랜드주 등 8곳이다. 호주는 세계적으로 그린수소 생산단가가 가장 저렴한 곳으로 평가받고 있고, 풍부한 일조량과 넓은 대지를 기반으로 한 태양광 발전 최적지다. 양사는 올해 안에 공동개발협약(JDA)을 체결하고, 각 사의 강점을 바탕으로 호주뿐 아니라 중동 등으로 개발 대상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역량에 수전해, 태양광 솔루션까지 수소 분야 기술 밸류체인을 완비해 그린수소 사업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