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증가에 소형 오피스텔 전세가율 상승…‘더샵 라르고’ 공급
1인 가구 증가에 소형 오피스텔 전세가율 상승…‘더샵 라르고’ 공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4.29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국가산단 ‘신화 더 플렉스시티’ 내 오피스텔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아파트 시장에 대한 규제와 더불어 1인가구 증가 등으로 인해 소형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월 40㎡ 이하 소형 평수 오피스텔 전세가율은 86.2%를 기록했다. 40~60㎡ 오피스텔 전세가율은 78.5%를 기록했고, 60~85㎡는 75.1%, 85㎡ 초과는 67.2%를 기록했다.

'더샵 라르고'는 창원시 국가 산업단지 내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경남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일대) ‘신화 더 플렉스시티’ 내 들어서는 오피스텔이다. ‘신화 더 플렉스시티’ 내 지상 19~23층에 들어서는 ‘더샵 라르고’는 전용면적 20㎡의 소형 오피스텔 240실로 공급된다.

일반임대사업자 등록을 통해 1가구 2주택 중과세를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주택 보유에 상관없이 투자가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분양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이 없어 타 단지 청약에 당첨된 이력이 있어도 분양이 가능하다. 대출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고 DSR규제와도 무관하다.

‘더샵 라르고’는 수분양자가 별도로 외부창호를 통해 출입할 수 있는 테라스에 외부 벽면을 설치할 경우(19층 한정) 계약면적과 별도로 약 5평 이상의 서비스 면적을 확보할 수 있다. 원룸 형태의 오피스텔 두개 호실을 통합해 투룸으로도 구성이 가능하다.

공용회의실과 휴게실이 마련되며 보육시설, 구내식당, 피트니스센터 등이 들어선다. 1층 공개중지에는 선큰 포켓정원, 커뮤니티스퀘어, 필로티정원 등 공원화 공간이 조성되고, 휴게정원, 활력정원, 사색의정원, 하늘정원, 피트니스정원, 실외운동기구 등의 테마정원이 조성된다.

창원국가산단, 창원창곡·천선일반산단 입주 중소기업 종사자에 한해 임차지원혜택이 가능하다. 신청기업 종사자에 한해 임차비용의 80%(1명 최대 30만원)의 임차비용을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지원하고, 창원시에서는 시에 거주하는 만19~34세 이하 세대주가 청년인 가구 기준으로 월 최대 15만원(연 150만원) 이내를 지원한다.

전시관은 경남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전 관람 예약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