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빅데이터·AI로 상권 분석…맞춤형 마케팅 강화
롯데건설, 빅데이터·AI로 상권 분석…맞춤형 마케팅 강화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4.1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롭테크업체 ‘오아시스비즈니스’와 MOU
▲AI 시장 분석 기반 상업시설 매출 추정 이미지
▲AI 시장 분석 기반 상업시설 매출 추정 이미지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롯데건설이 프롭테크 기업 '오아시스비즈니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상업용부동산 시장에서 마케팅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를 바탕으로 상업용 부동산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객관적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프롭테크기업이다. 인간행동학·인구소비학·인구통계학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한 빅데이터 구축 AI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AI 상권분석 기반 매출 추정 알고리즘'을 활용한 가상 창업 플랫폼과, 기업을 대상으로 '상업시설 적정분양가 산출 RPA(Robotics Process Automation:로봇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은 주택시장과는 달리 정보 비대칭성과 불확실성이 높은 상업용부동산 시장에서 합리적 의사판단을 할 수 있는 객관적 정보를 제공해 공실·미분양 등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체결됐다.

롯데건설은 오아시스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지역별 상업용 부동산 시장 현황 빅데이터를 비롯해 AI 활용한 상업용 부동산 적정 분양가·상업 환경 가치 분석 보고서 등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보다 정확한 상가 시장 분석 자료로 적정 분양가 산출과 사업 타당성 분석을 기대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그동안 합리적 투자가 어려웠던 상업용부동산 시장에 정확한 시장분석을 기반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해지는 만큼 투자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