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림, 필리핀 코르도바 레지던스·호텔 개발사업 참여
희림, 필리핀 코르도바 레지던스·호텔 개발사업 참여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4.11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는 필리핀 세부 코르도바시 일원에서 추진 중인 레지던스 및 호텔 개발사업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희림은 이번 프로젝트의 공간개발사 및 재무투자사인 필리핀에 설립된 외국법인 BXT A&C에 건축회사로는 유일하게 지분투자에 참여했으며, 이들과 함께 투자계약 및 공동사업 약정을 체결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필리핀의 주요 해안도시이자 관광지인 코르도바시 내 대지면적 4만2738m2에 레지던스를 중심으로 하는 복합건축물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BXT A&C가 사업자금 조달, 설계업체 및 책임준공 시공사 선정 등을 포함해 운영주체자로서 프로젝트를 총괄하게 된다. 희림은 건설, 부동산 개발사업에서 발생하는 마스터플랜, 타당성조사, 사업성검토, 설계, CM(건설사업관리), 감리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약 79억원 규모의 설계 및 CM용역 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사업 시작에 들어갔다.

희림은 레지던스, 호텔뿐만 아니라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의 설계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고 있다. 또 지난 10여년 전부터 필리핀 시장에 진출해 현지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이번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계획이다.

한편, 희림은 지난 3월에 필리핀 세부 코르도바시와 스마트시티 조성을 비롯한 공동의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업무 협약에 따라 한국형 첨단 스마트시티 도입 계획 자문 및 기초 디자인 제안, 지역 평준화 환경정비사업 디자인 제안, 공공시설 자문 및 디자인 제안(시청, 행정 부속시설, 공원 등), 그 외 코르도바 지방정부가 추진하는 개발 프로젝트에 디자인 및 설계, CM 등 관련 모든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희림 관계자는 “희림은 세계 최고의 설계 기술력과 수많은 부동산 개발사업을 성공시킨 경험을 앞세워 이번 프로젝트도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나아가 코르도바시와 적극 협력하여 현지에서 추진 중인 각종 건설, 부동산 관련 개발사업을 긴밀하게 협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