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중공업, ‘장항선 개량 2단계’ 2공구 공사 수주
HJ중공업, ‘장항선 개량 2단계’ 2공구 공사 수주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3.1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HJ중공업(옛 한진중공업)은 국가철도공단이 발주한 ‘장항선 개량 2단계 2공구 노반신설 공사’를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공사는 충남 홍성군 홍성읍에서 보령시 주포면 일원까지 총 연장 약 8556m의 복선철도 구간을 신설하는 사업으로 토공사 6019m, 교량공사 2537m 구간을 포함한다. 총 낙찰금액은 약 1273억원으로 주관사인 HJ중공업의 지분은 70%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68개월이다.

이번 사업은 제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의 하나로 서해 고속화 철도망을 구축해 지역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호남선과 전라선의 화물수송로 확보와 새만금, 광양항 등 연계노선 개발을 통한 지역개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HJ중공업은 철도 공사 시공실적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가 이번 수주의 원동력이 됐다고 설명했다. HJ중공업은 경부고속철도를 비롯해 원주~강릉 고속철도, 성남~여주 복선전철, 울산~포항 복선전철 등에 참여했다. 현재 춘천~속초 철도 노반공사,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GTX-A) 공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HJ중공업 관계자는 “올해 사명을 변경한 후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며 “공공공사 등 강점을 적극 활용한 안정적인 수주물량 확보를 중심으로 실적 강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