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수혜 기대…지식산업센터 ‘인덕원역 더리브 디하우트’ 2월 분양 예정
GTX 수혜 기대…지식산업센터 ‘인덕원역 더리브 디하우트’ 2월 분양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1.28 16: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X(예정)·4호선·인동선·월판선 ‘쿼드러플 역세권’ 인덕원역 입지
지상 13층·연면적 약 3만6115㎡…지식산업센터·지원시설·근린생활시설 구성
▲인덕원역 더리브 디하우트 투시도
▲'인덕원역 더리브 디하우트'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GTX 호재를 품은 지식산업센터가 주목받고 있다. GTX는 수도권 주요 지점을 연결해 인접 지역으로 편리한 이동은 물론 서울권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 시간을 단축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높은 편의성을 기반으로 GTX 개통 예정지역 내 지식산업센터는 합리적인 임대료를 찾아 수도권으로 이전하는 기업수요를 흡수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러한 GTX 수혜가 예상되는 지역은 경기 안양시 인덕원역 일대다. 인덕원역은 지난해 6월 GTX-C 노선의 인덕원역 정차가 확정됐다. 이에 따라 양재·삼성까지 이동시간이 10분 남짓으로 단축되고, 서울역도 20분대에 출퇴근이 가능해진다. 또한 인동선 복선전철(인덕원~동탄)과 월판선(월곶~판교)이 함께 추진 중이다.

경기 남부 안양벤처밸리에 신규 지식산업센터 '인덕원역 더리브 디하우트’가 공급될 예정이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82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3층, 연면적 약 3만6115㎡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262호실 ▲지원시설 94호실 ▲근린생활시설(상가) 14호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도보권에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이 위치한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다. GTX-C노선 개통 시 강남권까지 10분대에 도달 가능하다. 향후 인덕원역은 2025년 월판선(월곶~판교), 2026년 인동선(인덕원~동탄)이 차례로 개통하며 쿼드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주변으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망이 자리하고 있고, 롯데백화점, 이마트, CGV 등 대형쇼핑시설과 문화시설이 단지 가까이 있다. 수원지방법원, 안양시청, 동안구청 등 각종 관공서와도 인접해 있다.

안양벤처밸리는 서울 및 수도권 첨단산업지역과 인접해 관련 업종 간 연계가 수월하다. 또한 대학과 연구기관, 지원시설 및 장비 등 각종 산업 인프라가 완비돼 있어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들의 입점 선호도가 높다. 

‘인덕원역 더리브 디하우트’는 웨이브 패턴이 적용된 입면 디자인으로 차별화하고, 트렌디한 오피스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소규모 스타트업 기업을 위해 공간을 확장하거나 용도 변경이 가능한 범용성 높은 공간설계를 선보이고, 4.2m 층고로 넓고 여유로운 공간도 제공한다. 공용접견실과 공용창고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마련되며, 주차공간은 총 265대로 넉넉하게 조성된다. 임직원 휴게공간과 옥상정원, 옥외 테라스를 비롯해 전용 피트니스 센터와 지원센터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인덕원역 더리브 디하우트’는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상가)을 배치했다. 대로변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구조와 드라이브스루가 가능한 지하 1층 테라스형 상가 구성 등 접근성과 가시성을 높인 설계를 적용했다. 임직원 고정 수요와 안양벤처밸리 및 인근 산업단지 종사자 등의 유동인구 유입이 가능하다.

홍보관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수정 2022-01-28 17:18:55
지직카(지식산업센터 직거래카페)에서 관련 기사 보고 왔어요. 거래가 활발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