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부평센트럴시티' 오는 24일부터 청약시작
'더샵 부평센트럴시티' 오는 24일부터 청약시작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2.01.2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임대사업자인 이지스 제151호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투자(유)는 인천시 부평구 십정동 일원에 짓는 ‘더샵 부평센트럴시티’ 청약을 오는 24~25일까지 이틀 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더샵 부평센트럴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아파트 28개동, 전용면적 18~84㎡ 총 5678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토지등소유자분 등을 제외한 3578가구가 임대 물량이며, 금회 공급물량은 잔여분 2597가구다. 시공사는 포스코건설이다.

‘더샵 부평센트럴시티’는 수도권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 단지다. 이는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에서 발생하는 일반분양 주택을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일괄 매수해, 청년·신혼부부·무주택자·원주민에게 8년 이상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사업이다.

임대료 상승률이 관련법에 따라 제한되는 등 의무임대기간 동안 안정적인 임대조건이 보장되며, 무주택자에게 우선 공급된다. 아울러, 청약통장 가입여부·소득(특별공급 제외) 및 자산보유액·거주지역에 관계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단지와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하정초·상정중·상정고 등이 있다. 도보 약 7분 거리에 위치한 수도권 1호선 동암역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인근 부평역에 GTX-B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홈플러스·롯데마트·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가 차량 10분 거리에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수도권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단지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다"면서 "단지 규모에 걸맞은 조경 및 특화설계 등이 적용되는 만큼 높은 청약 경쟁률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28일이며, 계약은 2월 16~25일이다.

입주는 올해 5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