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2월 분양
신영,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2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1.2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신영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 3지구 A42블록에서 ‘신영지웰 운정신도시’를 2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신영지웰 운정신도시'는 지하 2층~지상 20층의 7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100㎡, 총 606가구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로는 △84㎡ 332가구 △100㎡A 99가구 △100㎡B 175가구로 구성됐다. 최근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시공은 신영건설이 맡았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GTX(수도권 광역 급행철도)-A 노선 운정역이 반경 약 1.3㎞ 거리에 위치한다. 서울역까지 20분대, 삼성역까지 약 3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자유로, 제2자유로,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을 통해 일산, 상암, 여의도 등 서울의 주요 업무시설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2024년 말에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포천 구간이 완공될 예정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남측으로 근린공원이 조성될 계획이고, 반경 약 600m 거리에 심학산 산림공원도 위치해 있다. 단지의 서측과 남측이 단독주택 및 근린생활시설 용지와 인접해 있어 탁 트인 영구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차량으로 10분 내외면 운정신도시 내 조성되어 있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등의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풍부한 개발호재로 배후수요 확충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 약 500m 거리에 ‘파주 메디컬클러스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45만㎡ 부지에 총사업비 1조 6000억원을 투입하여 2024년에 조성이 완료될 계획이다. 클러스터 내에는 아주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미래 혁신 센터, 의료·바이오 R&D센터, 바이오 융복합 단지 등이 순차적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 파주시 연다산동 일원에는 47만 3000㎡ 규모의 ‘운정 테크노밸리’도 조성될 예정이다. 민관 합동 개발 방식으로 진행되는 운정 테크노밸리는 2026년까지 첨단지식기반산업 중심의 차세대 산업단지로 추진될 전망이다.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돼 희소가치도 높다. 

'신영지웰 운정신도시'의 전용 85㎡ 초과가 전체의 45%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높은 희소성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집 안에서의 생활시간이 늘어난 라이프 스타일을 설계에 반영했다. 단지 내 모든 동을 남향(남서·남동)으로 배치하고, 실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Bay 판상형 구조를 전 가구 설계에 적용했다. 

전용 84㎡와 전용 100㎡A는 ‘신영지웰 특화 평면’을 다이닝 공간에 실현했다. 숨은 주방과 통창을 설계에 반영, 단독적이고 깔끔한 조리공간을 확보했다. 전용 100㎡B는 전면폭이 넓은 대면형 주방·다이닝 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전용 100㎡A∙B의 경우 유상옵션을 통해 주방부터 세탁 공간, 다용도실 간 순환 동선 구조를 구현할 수 있고,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지상에는 중앙광장, 잔디마당, 어린이·유아 놀이터, 펫 정원, 주민운동시설, 분수광장, 사계절 산책로 등 다양한 조경과 부대시설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하고 여유로운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피트니스, 방과 후 교실, 작은 도서관, 새싹정류소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GTX-A 노선과 단지 인근에 조성되는 파주 메디컬클러스터 등 입주 이전에 구축되는 인프라가 주거 환경을 더욱 편리하고 쾌적하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실용성과 선호도가 높은 구조로 설계돼 실수요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서 2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4년 12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