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 청약통장 필요 없는 ‘첨단 메트로시티 서희스타힐스’ 오픈 예정
광주서 청약통장 필요 없는 ‘첨단 메트로시티 서희스타힐스’ 오픈 예정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1.1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3층~지상 37층·4개 동·전용면적 59~84㎡ 총 560가구 규모
▲첨단 메트로시티 서희스타힐스 투시도
▲'첨단 메트로시티 서희스타힐스'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새 아파트 선호 현상으로 청약 경쟁률이 높아진 광주광역시에서 청약 통장 없이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첨단 메트로시티 서희스타힐스’가 공급된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1월~12월) 광주광역시에서 공급된 새 아파트는 총 1572가구(일반공급 기준)에 불과했다. 이들 단지에 접수된 청약 통장은 2만7266개로 평균 17.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서희건설은 광주광역시 북구 용두동 296-1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첨단 메트로시티 서희스타힐스’의 조합원을 모집한다. 지하 3층~지상 37층, 5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60가구 규모다. 특히 37층 높이의 초고층 설계가 적용된 500가구 이상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첨단 메트로시티 서희스타힐스'는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가구주들이 직접 조합을 결성해 건축비를 부담하는 만큼 주변 시세에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단지 바로 앞으로 광주도시철도 2호선 용두역이 2024년 개통 목표로 추진되고 있고, 빛고을대로를 통해 동림IC, 북광주IC, 호남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 진입도 가능해 타 지역까지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호남고속도로 첨단방면 연결로 개설, 상무지구-첨단산단간 연결도로 개통이 예정돼 있다.

도보 거리에 본촌초, 용두초, 용두중, 지산중이 위치하며 롯데마트, 광주보훈병원, 광주패밀리랜드, 국립광주박물관 등 편의∙문화시설도 가깝다. 여기에 양산호수공원, 첨단생활체육공원, 영산강 산책로 등의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포켓공원, 분수광장 등의 공간과 공중산책로, 주민운동시설을 배치하고 단지 아래 부대복리시설에는 휘트니스, 작은도서관 등 여가 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가까운 거리 개발 예정인 첨단3지구는 광주 북구, 광산구 일원 361만6853㎡에 이르는 지역이다. AI기반 과학기술 창업 단지를 포함한 산업용지가 들어서며 상업용지, 공원과 같은 기반시설이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거기에 광주첨단과학산업단지, 본촌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와 인접해있다.

업계 관계자는 “’첨단 메트로시티 서희스타힐스’는 건축심의 및 경관심의가 승인 완료되었으며 토지승낙서가 아닌 소유권이전(토지매입) 95%이상으로 빠른 착공 및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홍보관은 광주광역시 북구 용두동 일원에 마련되며, 1월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