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하이엔드 주거단지…현대건설 '라펜트힐' 공간설계·마감재 등 호평
광주 하이엔드 주거단지…현대건설 '라펜트힐' 공간설계·마감재 등 호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1.1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현대건설이 본격 분양에 나선 ‘라펜트힐’이 광주에서 그동안 보기 힘들었던 전 가구 펜트하우스급 하이엔드 주거단지인데다, 입지여건과 독립적인 공간 설계, 품격 높은 마감재 등 다양한 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견본주택 오픈 첫날 방문한 김 모 씨(48세)는 “전 가구 펜트하우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고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와 공간 구성이 특히 마음에 들었다”고 말했다.

분양 관계자는 “광주 광산구 생활권 중심에 국내 대표 건설사인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만큼 광주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주거공간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라펜트힐’은 현대건설이 시공에 나서 상품성과 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단지는 입주민들의 차별화된 주거 경험을 위해 가구 내부는 2.6m의 천장고에 거실과 다이닝 공간에는 우물천장을 적용해 개방감이 우수하며, 현관창고, 보조주방,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주방은 주부 동선을 고려해 순환형 독립 아일랜드 주방으로 꾸며지고, 유럽산 명품 가구 브랜드인 페발까사(Febal Casa) 주방 가구도 설치된다. 또한, 대형 테라스가 전 가구에 제공된다.

광주 광산구 생활권 중심에 들어서 정주여건이 탁월하고, 다양한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는 점에서도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단지는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광주국세청, 광주지방조달청 등이 자리하고 있는 행정타운이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롯데마트, CGV, 메가박스 등 쇼핑, 문화시설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도보 거리에 광주지하철 2호선 신설역이 개통될 예정이며, 인접한 임방울대로, 첨단강변로 등을 통한 광주 시내·외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광산IC를 통한 호남고속도로로의 진입도 쉽다. 여기에 광주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 광주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2지구, 본촌일반산업단지, 하남일반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며, 인근에 위치한 첨단3지구 내에는 인공지능(AI) 기반 과학기술창업단지 중심의 연구산업복합단지가 조성될 계획이다.

한편, ‘라펜트힐’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단지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계동 870-1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2층, 2개 동, 전용면적 201~244㎡ 총 72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201㎡ 68가구 ▲241㎡ 2가구 ▲244㎡ 2가구다.

현대건설, '라펜트힐' 투시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