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조망권 단지 천안 '호반써밋 포레센트'
자연 조망권 단지 천안 '호반써밋 포레센트'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1.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임인년이 밝아온 가운데, 산, 공원, 바다 등 자연을 조망할 수 있는 단지의 인기는 올해도 계속될 전망이다.

집 안에서 바다, 호수, 공원 등 자연환경을 바라볼 수 있는 단지는 조망과 개방감이 우수하고, 쾌적함과 삶의 여유를 중요시하는 주거 트렌드와도 잘 맞아 떨어진다. 또한 공급 물량 대비 수요가 많아 높은 몸 값을 자랑한다는 점도 인기에 한 몫하고 있다.

▲호반건설, 천안 삼룡1지구 ‘호반써밋 포레센트’ 투시도
▲천안 삼룡1지구 ‘호반써밋 포레센트’ 투시도

이러한 가운데, 탁 트인 공원 조망을 자랑하는 ‘호반써밋 포레센트’가 이달 공급을 앞두고 있다.

이 단지는 천안의 대표 명소로 꼽히는 천안삼거리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자연 조망권을 갖췄다. 특히, 천안삼거리공원은 테마형 도심공원으로 재조성하는 명품화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천안시는 천안삼거리공원 재개발사업의 착공을 시작했으며, 2024년 12월까지 조성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기반시설 공사 기간에는 도시생태휴식공간인 자연마당, 수경 시설, 지하주차장 등이 설치된다.

단지 인근에 천안삼거리초등학교와 천안동중학교가 가깝고, 청수고등학교, 선문대학교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있다. 또한, 청수지구 내 조성된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 천안박물관, 흥타령관, 천안생활체육야구장 등의 쇼핑,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대전지방법원, 천안세무서, 동천안우체국, 우리병원, 하나로마트, 청수도서관 등 청수지구 내 위치한 생활 편의시설도 이용이 가능하다.

인접한 남부대로와 천안대로를 이용해 천안 및 아산 시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천안IC)와 논산천안고속도로(남천안IC)를 통해 서울, 수도권을 비롯한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천안역과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삼룡동 218-3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포레센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8개 동, 전용면적 76~144㎡ 총 594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사업지 바로 옆으로는 2차(약 700가구) 공급이 예정돼 있어 향후 1300여가구에 달하는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매곡리 일원에서 이달 중 오픈할 예정이며, 입주 예정일은 2023년 12월 예정이다. 견본주택 방문객 및 청약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청약자 대상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명품 가방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