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본리∙죽전 권역 대단지 아파트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분양
대구 본리∙죽전 권역 대단지 아파트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분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1.0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최고 49층·6개 동·아파트 993가구·주거용 오피스텔 164실…총 1157가구 규모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_외경 이미지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외경 이미지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대구 달서구의 신흥주거타운으로 부상 중인 본리∙죽전 권역에서 대우건설이 약 10년 만에 신규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지역 내 희소성 높은 ‘푸르지오’ 브랜드에 1000가구 이상 대단지로 조성된다..

대우건설은 1월 대구광역시 달서구 본리동 일원에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아파트 993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164실, 단지 내 상업시설로 구성된 총 1157가구 규모의 대단지 주상복합이다.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 모두 단일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단지는 브랜드 프리미엄도 함께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건설의 ‘푸르지오’는 수년간 공급 실적 1위를 기록했으며, 최근까지 2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에서 아파트 부문 종합 대상 수상, ‘살기 좋은 아파트’ 대통령상 포함 최다 수상,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1위 선정 등 수많은 수상실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 3년(‘19년~’21년) 간 본리∙죽전 권역에서 분양한 15개 단지 중 1000가구 이상 규모의 단지는 단 1곳에 불과하다. 대단지 아파트의 경우 단지 내 각종 조경 및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고, 인근으로 생활 인프라가 빠르게 갖춰져 생활 편의성 또한 높게 나타난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내외 거리에 KTX 서대구역이 2022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서대구 역세권에는 KTX 경부선과 더불어 대구권 광역철도, 대구산업선 등 6개의 철도망 연계와 9개의 도로 교통망 구축이 예정돼 있다. 단지에서 직선거리 약 1.5km 거리에 대구광역시청 신청사 건립 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2024년 착공에 들어가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인근으로 각종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본리∙죽전 권역에 들어서는 브랜드 주거복합단지로, 입주 후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미래가치도 우수하다”며 “특히 그동안 본리∙죽전 권역 일대에서 보기 어려웠던 ‘푸르지오’의 대단지 아파트로 선보이는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신천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