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SOC 공공기관 감사업무 ‘맞손’
4대 SOC 공공기관 감사업무 ‘맞손’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2.2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택수 도로공사 상임감사, 유인재 철도공단 상임감사, 염호열 LH 상임감사, 강래구 수자원공사 상임감사가 21일 철도공단 본사에서 SOC 분야 공공기관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택수 도로공사 상임감사, 유인재 철도공단 상임감사, 염호열 LH 상임감사, 강래구 수자원공사 상임감사가 21일 철도공단 본사에서 SOC 공공기관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한국도로공사, 한국수자원공사, LH와 공단 대전 본사에서 감사업무 선진화와 반부패·청렴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4대 SOC 공공기관 감사업무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4개 공공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감사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정보 교류 ▲공정성 및 건전성 제고를 위한 교차 감사 시행 ▲반부패·청렴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등 운영 협력 ▲감사 관련 정보 상호 교환 등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세부 실행방안 마련을 위해 4개 기관 감사업무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정기회의와 합동교육, 워크숍 시행 등을 통해 협약의 실행력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4개 공공기관 감사 정보와 인력 교류를 통해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산 낭비와 안전사고, 비리 및 부패를 예방하고, 계약과 채용 과정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공정 요인을 근본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의 의미가 크다는 설명이다.

유인재 공단 상임감사는 “주요 SOC 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4개 기관의 소통과 협력 강화를 통해 청렴도와 공정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