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럭셔리 주거시설 '펜트힐 논현' 입주 시작
강남 럭셔리 주거시설 '펜트힐 논현' 입주 시작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12.2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강남 럭셔리 주거시설인 ‘펜트힐 논현’ 입주가 시작됐다.

지난 2019년 분양한 '펜트힐 논현'은 타 단지와 차별화를 시도해 강남 주거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실제 ‘펜트힐 논현’의 성공적인 분양으로 이후 강남 3구에서는 소형 고급주거시설 분양이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 211-21번지에 위치한 '펜트힐 논현'은 지하 5층 ~ 지상 17층 규모로 건립됐다.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42~ 43㎡ 131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52~ 84㎡ 27실 ∙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지난 2019년 10월 착공 이후 약 2년 만인 올해 9월부터 입주가 시작됐다.

‘펜트힐 논현’은 고급 호텔에서나 볼 법한 편의 공간을 갖추고 있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인 ‘클럽하우스’가 지상 3층에 마련됐다. 호텔 출신 조리사의 조식 서비스가 제공되며, 브런치∙커피하우스가 운영 중이다. 파티나 연회 등 소모임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만큼, 입주자들 사이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피트니스와 사우나 ∙ 수영장 등으로 구성된 고급 스포츠시설이 들어서 있고, 필라테스 및 골프연습장 등도 입점을 준비 중이어서, 입주민의 경우 시설이용과 레슨비용을 할인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 지상 2층에는 성형·피부과 ∙ 치과 ∙ 오스테오 서울 국제센터 ∙ 약국 (입점 예정) 등 의료시설이 입점해 있어, 입주민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컨시어지 등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높다. 입주민들은 발렛파킹을 비롯, 개인 기사 ∙ 개인 비서 ∙ 택배 및 세탁물 수거 ∙ 장보기 등으로 구성된 버틀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룸 클린 및 정리 ∙ 쓰레기 분리수거 ∙ 세탁 및 다림질 등 메이드 서비스와, 조식 및 석식 제공 서비스 등 푸드 서비스도 적용된다. 

비즈니스 게스트 응대 ∙ 숙박 및 여행 예약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비서 서비스도 지원된다. 입주자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클럽하우스와 스포츠시설 및 서비스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타입별로 별도 펜트리 공간 ∙ 개별 서재 ∙ 드레스룸 ∙ 디럭스 파우더룸 ∙ 호텔식 욕실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안면인식시스템을 비롯, 스마트홈 시스템 ∙ 미세먼지 차단 청정 시스템 등이 도입됐고,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통한 에너지 효율도 우수하다.

유림개발 관계자는 “럭셔리는 곧 대형 평수라는 인식이 팽배했던 강남 부동산 시장에서 ‘펜트힐 논현’은 ‘소형 고급주거시설’이라는 발상의 전환을 이끌어 낸 유의미한 시도였다”며 “준공 이후에도 견학이나 벤치마킹을 위한 방문 문의가 쇄도하는 등, 업계와 학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