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지킴이로 전진"…국토안전관리원 창립 1주년 기념식
"국민안전지킴이로 전진"…국토안전관리원 창립 1주년 기념식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2.10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수 원장이 국토안전관리원 창립 1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박영수 원장이 국토안전관리원 창립 1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안전관리원이 지난 9일 창립 1주년을 맞아 경남 진주 본사 인재교육관에서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영수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이상주 국토교통부 기술안전정책관, 김상우 한국건설관리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국토안전관리원은 지난해 12월 10일 건설공사·유지관리·해체에 이르는 시설물 생애주기 전반의 안전관리를 위해 한국시설안전공단과 한국건설관리공사가 통합해 창립했다. 

창립 후 수도권, 강원, 중부, 영남, 호남 등 5개 지사를 설립하고 소규모 건설현장 1만3000여 개소에 대한 안전점검과 스마트 안전장비 지원, 안전 컨설팅 등 전방위적인 건설안전 업무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밖에도 기반시설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국민생활시설 안전관리·공공건축물 에너지 성능관리 강화 등으로 안전관리전문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박영수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국민의 안전을 지킨다는 책임감과 자긍심으로 업무에 매진해 ‘안전한 일상,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국토안전지킴이’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박 원장은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행복한 대한민국, 안전한 국토를 만들기 위해 1년 동안 기울여온 노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20년을 향해 전진하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