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천안 삼룡1지구 ‘호반써밋 포레센트’ 분양
호반건설, 천안 삼룡1지구 ‘호반써밋 포레센트’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12.0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호반건설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삼룡동 218-5번지 일원에 ‘호반써밋 포레센트’를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삼룡1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에 조성되는 ‘호반써밋 포레센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8개 동, 전용면적 76~144㎡ 총 594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6㎡ 160가구 △84㎡ 430가구 △129㎡ 2가구 △144㎡ 2가구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삼룡1지구 일대에는 청수지구를 비롯해 새텃말지구, 용곡지구 등 각종 개발사업과 다수의 도시정비사업이 진행 및 추진 중에 있어 향후 동남구를 대표할 신흥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사업지 바로 옆으로 2차 공급도 예정돼 있어 향후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며 랜드마크 아파트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교육여건을 갖춰 많은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천안의 대표 명소로 꼽히는 천안삼거리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산책 등 여가 생활을 쉽게 누릴 수 있고, 일부 세대에서는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천안삼거리공원은 테마형 도심공원으로 재조성하며, 사업지 인근으로 천안생활체육공원, 청당2체육공원, 태조산, 흑성산 등도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 천안삼거리초등학교와 천안동중학교가 가깝고, 청수고등학교, 선문대학교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있다. 홈플러스, 천안박물관, 흥타령관, 천안생활체육야구장 등의 쇼핑,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대전지방법원, 천안세무서, 동천안우체국, 우리병원, 하나로마트, 청수도서관 등 청수지구 내 위치한 생활 편의시설도 이용이 가능하다.

남부대로와 천안대로를 이용해 천안 및 아산 시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천안IC)와 논산천안고속도로(남천안IC)를 통해 서울, 수도권을 비롯한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인근으로 아산청주고속도로(아산-천안)가 개통 예정이어서 광역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천안역과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삼성SDI가 위치한 천안제3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천안제4,5일반산업단지, LG생활건강 퓨쳐 일반산업단지, 풍세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한 직주근접 아파트다.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풍부한 조경공간을 배치해 자연친화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호반써밋 포레센트가 자연의 쾌적성과 도심의 편리함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알려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다양한 설계와 커뮤니티, 조경공간 등을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매곡리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3년 1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