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연구단지,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앞장
환경연구단지,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앞장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12.0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환경과학원,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실천 운동 추진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국립환경과학원은 올해로 1주년을 맞는 '대한민국 탄소중립 비전 선언'을 기념해 2050 탄소중립 생활 실천의 하나로 연구단지 내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실천 운동'을 위한 서명식을 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립환경과학원 본관 홍보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서명식에는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는 환경연구단지 만들기'를 실천하고, 이를 지역 사회로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서명식에는 김동진 국립환경과학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여해 연구단지 내에서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주요 실천사항을 선언한다.

주요 실천사항은 ▲일회용 컵 대신 개인컵(텀블러) 갖기 ▲단지 내 매장에서 다회용컵 사용하기 ▲종이 없는 회의 진행하기 등 지금 바로 실행 가능한 것부터 추진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원내 직원들과 국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도 추진한다.

환경연구단지 내 직원들에게 '일회용품 사용을 사용하지 않기 실천 운동'에 적극 동참한다는 서명을 받고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SNS 채널을 통해 '일회용품 제로 이벤트'를 9일까지 4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김동진 국립환경과학원장은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실천 운동은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작은 첫걸음이나 실천에 앞장서는 매우 의미 있는 행보"라고 강조하며 "국민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탄소중립과 마주하는 세상을 열어가는 데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