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광주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착공
가스공사, '광주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착공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12.0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3월 준공 예정…광주·호남권 수소 공급 허브 기대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이 광주 수소생산기지 착공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이 광주 수소생산기지 착공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가스공사는 2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평동3차 일반산업단지에서 '광주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총 사업비 258억원(국비 68억원, 가스공사 190억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중대형 규모로는 최초로 정부 수소생산기지 구축 보조금이 지원되는 프로젝트다.

가스공사는 전국 17개 시·도 대상 공모를 거쳐 지난해 5월 광주광역시와 경남 창원시를 대상 사업지로 최종 선정하고, 같은 해 9월 광주광역시와 부지 제공 및 인·허가 지원, 수소 적기 생산·공급 등 제반 분야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3년 3월 준공 예정인 광주 수소생산기지는 배관망을 통해 공급받은 천연가스를 활용해 일일 4톤 이상의 수소를 생산하게 된다. 이는 수소 승용차 기준 1만여 대에 공급할 수 있는 규모다.

현재 광주에서 운영 중인 수소충전소는 서산·울산 등지에서 부생수소를 공급받고 있다. 수소생산기지가 완공되면 공급 안정성과 경제성이 높아져 수소차 및 충전소 보급 확대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2023년 말까지 창원과 평택에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라며 "생산기지와 충전소 등 인프라 구축에 역량을 집중해 수소에너지 중심의 친환경에너지 전환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