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소사역세권 최고 49층 주상복합 '힐스테이트 소사역' 공급
부천 소사역세권 최고 49층 주상복합 '힐스테이트 소사역'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2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층 주상복합단지, 희소성·조망권에 지역 랜드마크 기대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고층 주상복합단지들이 입지와 상품성으로 주목받으며 신고가 거래가 이어지고 있다.

15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경기 부천시에서 작년 2월 입주를 시작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전용 84㎡는 올해 7월 13억원에 신고가 거래됐다. 같은 달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 비스타 동원'(2019년 10월 입주) 전용 104㎡도 역대 최고가인 16억5000만원에 거래됐다. 이들 단지는 모두 지역 내 중심 입지, 40층이 넘는 고층으로 건립돼 상징성이 높다는 공통점이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12월 경기도 부천시 소사역세권 특별건축구역에 49층 높이의 ‘힐스테이트 소사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65-2번지 일원에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전용면적 74~84㎡, 총 629가구로 조성된다. 단지 하단(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연면적 약 2만8000여㎡, 238실 규모의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소사역’도 함께 들어선다.

특별건축구역은 주변과 조화롭고 창의적인 건축물을 짓기 위해 건축법에 따라 지정하는 구역이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이 구역으로 지정돼 에너지절약형 주거시설로 지어질 예정이며, 지역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개방 커뮤니티시설도 설치될 계획이다. 또 지역과 공유하는 경관 창출을 위해 단지 내 바람길과 통경축을 확보해 열린 경관을 형성하고, 기부채납으로 공영주차장과 시니어클럽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는 부천시 유일의 환승역 소사역이 가까이에 있다. 소사역에는 서해선 연장선인 대곡소사선이 2023년 연결될 예정으로 향후 개통되면 고양시 대곡역까지 5정거장만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또, 인근에는 GTX-B노선과 원종~홍대선도 계획돼 있다. 단지와 맞닿아 있는 경인로와 소사로를 통해 부천시 전 지역 및 서울권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시흥IC가 가깝고, 제2경인고속도로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소사초를 비롯해 부천동중, 부천동여중, 부천일신중, 시온고 등을 도보로 통학 가능하며 인근으로 성주산, 성주산생활체육공원, 봉매산, 소사대공원, 역곡공원, 원미문화공원 등 다양한 녹지도 위치해 있다. 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 부천세종병원, 이마트, 홈플러스, CGV, 소사종합시장 등의 인프라 시설이 가깝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도당동 일원에 조성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소사역' 투시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