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12월 분양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12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11.26 14: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부발선, 수원발 KTX 직결사업 등(계획) 교통 호재 기대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조감도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조감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최근 평택시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평택역에서 출발해 안성을 거쳐 이천 부발까지 53.8㎞를 잇는 평택~부발 단선전철 개발사업이 포함되고, 수서평택고속선 SRT, 수원발 KTX 직결사업 등 교통 호재가 잇따르면서 주목받고 있다. 

평택브레인시티, 평택칠괴일반산업단지, 송탄일반산업단지, 장당일반산업단지, 진위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말에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2공장 가동에 이어 3공장도 2023년 가동을 목표로 현재 착공을 준비 중이다.

현대건설은 오는 12월 경기 평택시 서정동 780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5층, 1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10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698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평택시가 ‘2030년 평택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에 따라 주거환경개선, 재개발, 재건축 등 총 23곳의 정비예정구역을 신규 지정하면서 단지가 들어서는 서정동 일대는 주거환경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단지는 정비사업에 앞서 공급되는 재건축 단지다.

단지 가까이에 수도권 전철 1호선 송탄역이 위치해 있으며 서정리역까지 1정거장, 평택지제역까지 2정거장 거리다. 평택지제역은 SRT로 환승이 가능해 강남 수서까지 20분 대면 이동이 가능하며, 서정리역에서 평택지제역까지 잇는 수원발 KTX직결사업(2024년 예정)을 통해 전국 주요 역까지 이동 시간이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송탄시외버스널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1번 국도가 위치하며 평택제천고속도로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도보권에 지장초, 송현초, 라온중, 라온고 등이 위치해 있고, 부락산 둘레길과 문화공원, 서정공원 등도 가깝다. 반경 1㎞ 내에는 송탄역 상권과 서정동 상권이 위치해 은행, 병원, 롯데시네마 송탄점 등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통풍이 잘 되는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했고 드레스룸과 팬트리, 알파룸 등(일부 가구 제외) 수납공간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타워형 평면(일부 가구 제외)은 2면 개방형 거실을 적용했다. 판상형 평면(일부 가구 제외)의 경우 안방발코니를 삭제해 안방을 확장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공간에 각각 유상 옵션인 ‘H 마스터룸’, ‘H 발코니플러스’를 최초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일 전망이다.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한 ‘H 클린현관’도 유상 옵션으로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일원에 위치하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순남 2021-11-28 06:23:03
평택역센텀스카이
홍보관방문예약
콜센터
1899-1048